03 다음 설명 중 이치에 맞지 않는 부분을 지적하고,  자신의 견해를 제시해보자.

 

  사람들의 살아가는 모습은 무척 다양하지만  특징적인 네 가지의 유형으로 구분해 본다면,   ①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하게 살아가면서도 실속이 있는 사람,    ② 조용한데다 '세월아 가거라' 하면서 실속도 없는 사람,    ③ 무슨 일로든 세상에 얼굴과 이름을 알리고 살아가면서 실속도 있는 사람,    ④ 대소사에 큰소리치며 나서면서도 정작 실속은 없는 사람 등이 있다고 할 수 있다.

 

  이러한 네 가지의 유형을  간지의 왕쇠 관점에서 살펴보면,  우선 사주에서 중요한+필요한 역할을 하는 기운이  천간에 있으면서,  그 천간이 지지에 根하여 왕한 상태이면  ③에 가깝고,   그 천간이 지지에 根하지 못하여 쇠한 상태이면  ④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.  그리고 사주에서 중요한+필요한 역할을 하는 기운이  지지에 있으면서,  그 기운이 왕한 상태이면  ①에 가깝고,  그 지지가 쇠한 상태이면  ②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. 

 

 

04 ㄱ. ~ ㅁ.의 내용에 가장 가까워 보이는 사주를 각각 하나씩만 고르고, 그 이유를 말해보자.

 

 ㄱ. "돈과 여자는 좀 있는 편이죠. 하지만 내 것 같지가 않다는 느낌이에요. 많이 먹었는데도 속이 허전한 느낌 같은... 그래서 (돈을) 더 벌려고 하고, (여자를) 더 찾게 되고, 결국 과잉-과도해서 탈이 나는 경우가 있지요."

 

己 庚 庚 戊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辛 庚 乙 戊

卯 午 申 申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巳 辰 卯 申

 

戊 庚 甲 戊

寅 申 子 申

 

 

 ㄴ. "자리에 앉아는 있는데, 왜 그렇게 윗사람들 눈치가 보이는지 모르겠어요. 좌불안석이에요. 뭐 크게 잘못한 것도 없고, 일 못한다고 자주 지적받는 것도 아니고.  다들 그런다고 하는데 저는 좀 심한 것 같아요."

 

甲 丙 戊 壬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己 丙 壬 壬

午 戌 申 子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亥 申 子 寅

 

乙 丙 丁 壬

未 申 未 戌

 

 

ㄷ. "이 사람은 톡 쏘는 사이다 같은 시원한 면이 있는 반면, 세상을 이분법적인 대립 구도로 보려는 시각이 강한 편이야. 순리적으로 절차를 거치는 일처리보다는 일단 저지르고 보려는 성향이 강하기도 하고."

 

甲 壬 辛 丙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丙 壬 丙 壬

辰 申 丑 辰                午 申 午 申

 

丙 壬 甲 壬

午 子 辰 申

 

 

 ㄹ. "직장생활은 무난한 편이에요. 대인관계도 별 문제가 없는 편이고. 실직이나 이직에 대한 불안감-스트레스 등이 있어도 별로 심하진 않고요. 사실 직장 확 때려치우고 싶다는 생각은 별로 안 해본 것 같아요."  

 

丙 己 庚 甲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甲 己 乙 庚

寅 丑 午 寅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子 酉 酉 戌

 

乙 己 丁 壬

亥 卯 未 申

 

 

 ㅁ. "남편과 또 싸웠어요. 어디다 여자를 숨겨놓았는지 어쨌는지 저에게 통 관심이 없어요. 분위기를 바꿔보려고 애교를 떨어 봐도 시큰둥하니 도대체 정이 없어요. 서로 오순도순 정이 오고가야 사는 것 아니에요?"

  

辛 乙 辛 丙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丙 乙 壬 辛

巳 酉 卯 申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子 酉 辰 亥

 

癸 乙 庚 辛

未 酉 子 丑 

 

 

05 제시된 사주에 관한 통변-해석들이 타당성이 있는지,  있다면 왜 그렇게 추론될 수 있는지를 설명하고,  (이 사주와 운세에 관한) 자신만의 통변-해석-조언을 300자 이내로 써보자.

 

丙 壬 丙 丙

午 子 申 申

癸 壬 辛 庚 己 戊 丁

卯 寅 丑 子 亥 戌 酉

 

 “스태미나-정력 좋지,  돈과 여자 많지,  자기절제-자율성은 적지,  여성편력가-바람둥이-카사노바 비슷한 팔자라고나 할까,  오롯이 공부를 밑천으로 하는 전문직과는 거리가 있어,  끼-꾀-잔머리-잔재주가 없고 진득함이 부족해,  큰 소리만 잘 치지 조곤조곤한 설득력이 떨어져,  다정다감한 말이나 스킨십은 젬병이야,  젊을 때 길어야 한 10년 직장생활하지 월급쟁이 팔자가 아니야,  한 곳에 머물지 않고 스케일이 커,  일확천금-한탕주의 심리가 강해,  재물이 불붙듯 생기기도 하지만 꽃이 지듯 사라지기도 잘해,  앞뒤 안 가리는 무대뽀 기질이고,  학연과 지연이 많고 뭉치기도 잘해,  주량은 말술이고,  부친의-유산의 영향력에서 벗어나기 힘들어,  중년쯤에는 회의를 느끼고 신앙-종교에 관심을 둘 수도 있어,  이런 사람이 어떤 계기로 여자 보기를-황금 보기를 돌같이 여길 수도 있거든 기적처럼 말이지,  말년에는 있는 돈 까먹으면서도 본인의 재주로 혹은 베풂으로 돈이 생기기도 하는 묘함을 맛보기도 할 거야,  사회적인 지위는 고등학교 졸업쯤부터의 무술 대운을 어떻게 잘 활용하느냐에 달려있어.” 

 

 

06 사주명리 차원에서,  특히 간지 합ㆍ충의 측면에서  ‘교통사고율’을 줄이기 위한 방안을 제시해 본다면,  구체적으로 어떠한 방안들이 있을지 자유롭게 말해보자.  

 

 

  

 

+ Recent posts